Programs
작성자 Admin(admin) 시간 2015-10-22 14:30:43
네이버
첨부파일 :
Magic Pond Yoga를 소개합니다.



라자요가는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온 완전한 정통요가로써,

다른 종류의 요가는 모두 라자요가에 포함되기 때문에

어떤 요가지도자에게나 필요한 이상적인 수련입니다.

 

라자요가는 하타요가가 그 기본이 되므로, 처음에는 하타요가로 시작을 하고

나중에 좀 더 깊이 있는 수련을 위해서 라자요가를 배우셔도 됩니다.

그러나, 요가를 전혀 해 본 적이 없는 분이라 하더라도

처음부터 라자요가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매직폰드 요가스쿨의 라자요가과정은 아래와 같이

기초지도자과정심화지도자과정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 라자요가 기초지도자과정 : 총 40회 수업 (초보자 가능)

- 라자요가 심화지도자과정 : 3모듈 (40회 x 3모듈 = 총 120회 수업)

-

 

 

기초지도자과정은 요가에 대해서 실용적이고 이론적인 기초를 확고하게 다지게 해 줍니다.

저희 스쿨의 기초지도자과정을 마치면 많은 다른 곳의 심화지도자과정을 마친 것보다 더 많은 지식과 통찰력을 갖게 됩니다.

이 과정을 마친 후 더 깊이있는 지식과 통찰력을 얻기 원하시면 저희 스쿨의 수준높은 심화지도자과정을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수련은 주로 실용적인 면에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실제적인 연습이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이론은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주요 요가경전과 옛날 선지자(Rishi)들이 해 온 방식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즉, 자신이 알지 못하던 것들을 깨닫게 됨으로써

진정한 자기 자신을 발견하게 되며 더 높은 차원의 의식과 접하게 됩니다.

수업내용은 보수적이지만 수업하는 스타일은 개인의 자유의사와 선택을 존중하는 개방적인 분위기로,

강요가 아닌 자발적인 정신적 성장을 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수적인 내용에 진보적인 수업스타일이 적용되면 좋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즉, 요가가 더 이상 엄격한 훈련이 아니라 생생하게 살아있는 흥미로운 것이 되어

실생활에서 자신이 변화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기 자신 뿐 아니라 모든 사물에 대해 정통해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재미있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배려하고 있습니다.

매직폰드 라자요가 수업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의 하나는 한국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매직폰드 고유의프라나야먀 (Pranayama: Energy Control)수련 방식을 들 수 있습니다.

 

프라나야마는 흔히 '호흡법’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고대 산스크리트어 경전에 있는 내용을 문자 그대로 해석한 것으로,

그 방법을 호흡법으로 행하는 것은 실제로 불가능하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을 것입니다.

또, 호흡법은 경전에 쓰여 있는 많은 유익을 얻기는커녕 오히려 많은 부작용이 따르는 방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호흡법을 따르는 것은 비유와 상징으로 가득한 경전을

제대로 해석해서 제대로 가르치는 곳이 없기 때문입니다.

매직폰드에서는 과학적으로 철저하게 검증된 프라나야마,

즉 호흡과는 아무 관련이 없는(이 사실은 스와미 비베카난다(Swami Vivekananda)나

앨리스 베일리(Alice Bailey)가 쓴 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혀 새로운 방식프라나야마를 가르칩니다.

 

매직폰드에서는 이 새로운 방식을 수 년 동안 가르쳐 왔는데,

저희 수련과정을 거친 수 많은 지도자들과 수련생들이

이 에너지 컨트롤 방식을 통해 많은 유익을 얻고 있으며,

다른 곳에서 호흡법을 하면서 도저히 풀 수 없었던 의문점들이 풀렸다고 증언하고 있습니다.

 

내가 더 나아지려면 내 자신에 대해 체계적으로 알아야 합니다.

내 안에 있는 각각의 능력들, 즉 생명력, 윤리나 감정, 육체적, 정신적, 영적인

능력들은 따로 따로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어느 한 가지 능력만 발달할 경우에는 그 새로운 상황에 적응할 만한 힘이 없으면 전체적으로는 균형을 잃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자요가에서는 아래와 같이 전체적인 균형을 이루면서

우리들의 의식을 단계적으로 끌어올려 영적인 수준까지 이를 수 있도록 해주는 8단계의 수행체계가 있습니다.

 

 

(1) 도덕적인 계명 (Yama’s)

먼저 폭력, 거짓말, 도둑질, 부도덕한 행위, 욕망과 연관된 습관이 있다면 이런 것들을 버리기로 다짐합니다.

이 결심을 실천하면 생각할 여유가 생기고 확고한 기준이 생기게 되며, 큰 평안을 얻게 됩니다.

 

(2) 윤리적인 계명 (Niyama’s)

그리고 나서 순결, 자족, 청빈, 자기학습, 절대자에의 헌신을 통해 인생의 탄탄한 기초를 쌓게 됩니다.

 

(3) 요가자세 (Asana’s)

위의 두 계명을 바탕으로 자세수련을 함으로써 육체적인 건강, 힘, 유연성을 얻으며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4) 에너지컨트롤 (Pranayama)

자세수련에 의해 기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기의 흐름을 컨트롤함으로써 활기를 극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5) 초연함 (Pratyahara)

앞 단계의 수련으로 운동신경이 예민해지고 감각이 섬세해지기 때문에 정서적인 안정을 위해서 초연해지는 수련을 할 필요가 있게 됩니다.

 

(6) 정신통일 (Dharana)

이 단계는 명상의 초기단계로 한 가지 대상에 정신을 집중함으로써 정신력을 키웁니다.

 

(7) 명상 (Dhyana)

집중하는데 아무런 방해를 받지 않게 되면 진정한 일심(一心)상태인 명상에 이릅니다.

 

(8) 최고 단계, 삼매 (Samadhi)

초의식(超意識)을 다스리는 테크닉인 삼매(三昧)의 놀라운 힘으로 신비한 능력을 일깨움과 동시에 참진리를 얻습니다.

 

-

 

 

 

네덜란드의 “The Raja Yoga Institute(www.raja-yoga.org)”는고차원적인 의식통제인 삼매(三昧)에까지

이르도록 검증된 전통적이고 완전한 라자요가수련과정을 제공하는 수준높은 교육기관입니다.

 

매직폰드 요가스쿨은 네덜란드의 “The Raja Yoga Institute”의 설립자이시고

세계요가연합회(International Yoga Federation) 회원이시며,

요가심화지도자과정 커리큘럼을 관할하는 유럽요가위원회 위원장이신 Ajita 선생님의 지도로

한국에서 이와 같은 수련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유일한 요가스쿨입니다.

 

하고자 하는 선한 의지만 있으면 누구라도 저희 과정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참여하실 분은 이메일 : yoga@magicpond.co.kr

전화 : 02-785-1799, 010-3689-179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라자요가에서는 전체적인균형을 이루면서 우리들의 의식을

단계적으로 끌어올려영적인 수준까지 이를 수 있도록 해주는

8단계의 수행체계가 있습니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